알바니아의 Theth Valbonne Trail 트레킹 | 박하

• Published10월 20, 2024

그리스와 국경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탈리아에서 아드리아 해를 건너면 보트를 타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크로아티아 남부의 두브로브니크에서는 차로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러나 알바니아는 인도 여행자에게 다소 다크호스입니다.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수도 티라나에서 가장 큰 공항이 테레사 수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발칸 반도 국가는 북쪽에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산이 있고 남쪽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붐비는 해변이 있습니다. 해.

지난해 크로아티아가 유로화로 전환한 후 물가가 비싸지면서 알바니아는 저렴한 모험과 휴가를 찾는 유럽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로 떠올랐습니다. 알바니아를 방문할 때 편리한 점은 알바니아 렉(Lek)이라는 통화가 루피 가치와 대략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외국 휴가에 따른 모든 암산 계산과 환산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는 방법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부다비와 도하에서 출발하는 저가 항공사인 Wizz Air와 두바이에서 출발하는 Fly Dubai의 직항편이 있습니다.

알바니아 남부의 해변 마을인 사란다(Saranda), 블로러(Vlorë), 크사밀(Ksamil), 히마레(Himare)는 유럽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아져 레스토랑과 바의 가격이 높아졌습니다. 프랑스에서 덥고 불편한 여름을 보낸 후, 따뜻하고 붐비고 비용이 많이 드는 조합은 제가 솔직히 피하고 싶었던 조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알바니아 북부의 산으로 떠났습니다. 그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는 알바니아 알프스에서 하이킹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나는 티라나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매력적인 도시 슈코더르에 이르렀고, 알바니아에서 몬테네그로까지 뻗어 있는 스카다르 호수 근처 알바니아 알프스 산기슭에 있었습니다. 두 개의 국립공원을 통과하는 이 지역의 가장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의 양끝인 테테(Thethe)와 발본(Valbonne)에서 가장 가까운 큰 도시입니다. Shkodër는 확실히 산과 모험의 관문이지만, 풍부한 역사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구시가지에는 누구에게도 방해가 되는 차량이 없이 거리에 테이블이 있는 친절하고 고풍스러운 바와 레스토랑이 가득합니다. 로자바 성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꼭 해야 할 일이지만,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스카다르 호수에서 수영하고 호숫가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입니다.

READ  삼성이 갈 수없는 길 ... 애플은 '구독 콘텐츠 서비스'기업으로 변신

Shkodër에서 이틀을 보낸 후, 친구와 저는 이른 아침 셔틀을 타고 산, 숲, 강, 개울로 둘러싸인 계곡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마을인 Theth로 향했습니다. Theth에 오는 여행자는 등산객과 당일치기 여행자 두 가지 유형뿐이며, 전자는 보통 마을에서 하룻밤을 묵습니다.

Theth에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배낭을 B&B에 맡기고 간식을 챙겨 현지에서 유명한 수영장인 Blue Eye로 향하는 것이었습니다. 몇 시간 동안 타르가 깔린 길을 걷는 대신 500렉(5유로)의 셔틀버스를 타고 트레일 기점까지 이동한 뒤 30분 정도 걸어서 블루아이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얼음처럼 차가운 물에 잠깐 몸을 담그고 자연공원의 아름다움을 즐깁니다.

500렉을 더 이동한 후 같은 버스가 우리를 태우고 그루나스 폭포(Grunas Waterfall) 트레일 기점에 내려주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 앉아서 몇 시간 동안 폭포를 바라볼 뿐만 아니라 아래의 시원한 수영장에서 목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돌아와서 샤워를 할 때쯤에는 해가 지고 곧 저녁 식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우리 호스트는 우리에게 집에서 만든 빵, 마멀레이드, 무화과 잼, 과일을 곁들인 오믈렛으로 구성된 푸짐한 아침 식사를 대접했고, 소풍을 위해 충분한 빵, 토마토, 오이, 현지 페타 치즈와 같은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오전 7시에 떠나고 싶었지만 호스트의 조언을 받아들여 꽤 합리적인 오전 8시 15분에 출발했습니다. 30분 이내에 우리는 트레일 기점에 도달하여 Thethe 국립공원을 통과하여 Valbona Pass를 향해 매우 즐거운 운전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둘 다 경험이 풍부한 등산객이 아니기 때문에 14km 하이킹을 편안하게 했습니다. 오전 11시까지 우리는 이미 Thethe에서 1000m를 올라 1759m의 Valbona Pass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발본-티에스(Valbonne-Thieth) 전망대 꼭대기에 오르기 위해 잠시 우회하여 여러 등산객들과 함께 앉아 전체 계곡의 360도 전망을 감상했습니다. 그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사진과 셀카를 찍을 차례를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가 에너지 바, 바나나,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를 먹으면서 조용히 아래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했습니다.

READ  iPhone 17과 'iPhone 17 Air'에 120Hz 재생 빈도의 ProMotion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

유명한 Theth-Valbonë 트레킹은 발칸 반도 최대 봉우리 하이킹의 일부이므로 경로가 뚜렷하고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이킹 시즌은 눈이 녹은 5월부터 시작되어 10월까지 열려 있습니다. 화창한 날에는 수천 명의 등산객이 이 트레일을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Thethe와 Valbonne의 많은 등산객들이 정상에 도달한 후 출발했던 곳으로 돌아옵니다.

정상에 도달한 지 20분쯤 지나 발보나 방향으로 하산한다. 스크롤하여 경로에 다시 합류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발보니(Valboni)에서 트레킹을 시작하고 800미터 오르막과 1,000미터 하강만 필요하기 때문에 테스(Theth)에서 끝납니다. 그러나 Valboni에서 출발하는 경로는 몇 번의 짧고 날카로운 지그재그를 통해 매우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숫자가 속이고 있습니다. 그 지그재그로 내려가는 것은 느렸고 오르는 것도 더 느리고 어려웠을 것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 여행에서 가장 힘든 부분이었을 것입니다. 그것을 지나면 길이 쉬워졌고 큰 부분이 강을 따라갔습니다. 두 번 더 휴식을 취하고 인상적인 산을 지나 6시간 동안 하이킹을 한 후 우리는 발보니(Valboni)에 도착했습니다. Valboni에 있는 우리 게스트하우스는 트레일 시작점에서 6km 떨어져 있었고, 저에게는 (아주 아름다운 계곡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르 포장 도로를 90분 동안 걷는 것이 이번 모험에서 최악의 부분이었습니다. 타는 것 자체는 재미 있고,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중 누구도 어느 시점에서든 그것이 어렵거나 기술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건설 중인 몇몇 호텔과 리조트에도 불구하고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는 발보니(Valboni)에서 평화롭고 즐거운 이틀을 보낸 후 코마니 호수를 건너 보트 여행을 통해 슈코더르(Shkodër)로 돌아왔습니다. 시원한 공기, 알바니아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 그리고 우뚝 솟은 산들을 경험하는 것은 정말 상쾌했습니다.

Shrenk Aflani는 기능성 피트니스에 관한 책인 The Shivfit Way의 작가이자 편집자이자 공동 저자입니다.